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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키 매스터
      ‘C’ 사장님의 사례

    의류업에 15년에 가까이 종사한 c 사장님은 넘쳐나는 중국산 및 동남아 OEM 저가 제품의 공세에 중저가
    Brand 상품에 막강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던 자사제품의 시장점유율에 적신호가 켜짐을 알고서 돌파구를
    찾고자 무척 고심하였다.

    70~80년대 까지만 하더래도, 섬유및 의류산업은 수출역군으로서 효자 산업이 였고 made in korea를 알리는 애국산업중 하나였으나, globalism에 이은 WTO체제 발족, EU ASEAN 과 같은 지역 block화를 격으면서 Free Trade Association 기조까지,세계시장은 말 그대로 전문화 다각화로 변해 가면서 노동집약적 경공업의
    FDI( Foreign Direct Investment/ 해외직접투자) 방식으로 국내 제조업체를 노동력과 지가 세제혜택이 높은
    국가로 산업기지 이전을 가속화 하여, 국내시장의 산업구조 재편을 21세기에는 확연히 드러나게 하였다.

    국내 내수 시장의 소비자 기호가 1) Brand 충성도 2) Design 충성도 가 독립변수로 작용하고 이 충성도에
    소비자들은 값이나 고품질은 종속변수로 전락하는 ‘ 소비자 구매 패턴’도 과감히 변한 건 사실이었다.

    c 사장님은 의류매장의 전체적인 분위기 와 Brand를 알리기 위한 다각화 전략에 부단히 애를 썻지만, 그 효과를 찾아 보기에는 노력대비 비효율적인 면이 강해서 무척 고심하였다. 어느날, 매장 앞에서 구매를 하는
    고객의 구매 동선을 자세히 살펴보니, 브랜드 충성도가 약한 고객들은 제품의 시선이 display제품 중심으로
    제품 설명 tag을 중심으로 자사 제품에 대한 approach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 c 사장님은, 고객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 전에 제품에 대한 접근(approach) 단계를 과감히 변화 시키고자 아이디어창조작업에
    골몰 하였고, 당사와의 인연을 통해 해답을 얻게 되었다.

    제품 포장의 과감한 변화로 포장으로 부터의 approach 변화, 주변 accessory의 고정관념 탈피로 인한
    차별화, brand의 multiuse 방법으로 아이디어 making을 한 c 사장은 다양한 소재로 이를 적용
    매장에서 고객의 관심도를 높이는 성공을 거두었고, 고객의 구매욕망을 자극시키는 효과 역시 상승된
    매출이 이를 증명하게 되었다.

    * 구체적 상품기획 및 상품 내용에 대해서는 당사와의 비밀유지협력 관계인 만큼 세부설명이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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